며칠만 지나면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항상 길거리에는 캐롤이 나오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 집에서라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 추천
크리스마스 때 감상할 수 있는 캐롤이 너무 많아 추천드리기가 힘들 정도지만 제 개인적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으로 듣는 노래와 한국 노래까지 포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크리스마스면 항상 어디서든 듣게 되는 노래가 바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 추천곡으로 매년 꼽히는 노래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캐롤이라고 합니다.
이 노래의 누적 저작권 수입은 2017년 기준으로 한화 약 750억으로 역대 1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노래 한곡으로 엄청난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이 듣는 크리스마스 캐롤이기도 합니다.
2. Santa tell me
2014년 발매되었으며, 아리아나 그란데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캐롤 입니다. 한국에서는 2017년에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유명한 노래입니다. 2018년에는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에 밀려 아쉽게 국내 차트 2위에 올랐지만 머라이어캐리 노래와 함께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 곡으로 항상 거론되는 곡입니다.
3. White christmas
이 곡은 제15회 아카데이 시상식에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적이 있습니다. White christmas, White christmas라고 반복하면 부를 때 벌써 크리스마스가 온 것처럼 마음이 따듯해지는 노래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 곡 중 5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가장 많이 팔린 싱글곡이기도 합니다.
4. Last christmas
White christmas와 더불어 Last christmas는 크리스마스 캐롤 추천곡으로 빠질 수 없는 곡들입니다. Last christmas 가사 뜻은 크리스마스에 고백했는데 거절당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5. 하얀겨율
미스터투의 하얀겨울은 1994년 가요톱텐에서 3주 연속 1위를 한곡이며, 지금도 겨울이면 항상 듣는 노래입니다. 처음 도입부에 시작하는 반주부터 가사까지 어디 하나 아쉬운 구석이 없는 정말 좋은 곡입니다.